STORY

  1. Home /
  2. Story /
  3. 구단소식

구단소식

늘 같은 자리에서 팬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2024 가오슝 스프링캠프 스토리_변상권편

2024.03.04

돌아온 변상권의 각오 “TV에 얼굴을 자주 비추는 선수가 될게요”


“자신감이 많이 붙었습니다.”

키움 히어로즈 외야수 변상권은 제물포고-인천재능대 출신으로 2018 신인드래프트서 지명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육성선수로 히어로즈의 선택을 받으며 프로 입단의 꿈을 이뤘다.

입단 후 퓨처스에서 성적이 나쁘지 않았다. 2018시즌 80경기 타율 0.309 80안타 29타점 44득점, 2019시즌 78경기 타율 0.284 62안타 35타점 28득점을 기록했다. 


2020년은 꿈 같은 한 해였다. 1군 데뷔의 꿈을 이룰 기회가 찾아왔다. 5월 17일 잠실 LG 트윈스전에서 박준태를 대신해 대타로 들어갔고, 최동환을 상대로 2루타까지 뽑아냈다. 이후 변상권은 1군과 퓨처스를 오가며 쏠쏠한 활약을 펼쳤다. 

국군체육부대(상무)에서 군복무를 마치고 돌아와 2024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변상권은 “아픈 곳 없이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선수는 수비에서 안정감이 있어야 많은 경기에 나갈 수 있다. 캠프에서부터 잘 준비해 출전 기회가 오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상무에 있는 동안 성적이 나쁘지 않았다. 2022시즌 46경기 타율 0.310 31안타 19타점 24득점, 2023시즌 49경기 타율 0.326 42안타 59타점 19득점을 기록했다. 경기 수가 적긴 했어도 3할 타율을 기록한 건 의미가 있다. 

그는 “나만의 존에 초점을 두고 타석에 나서다 보니 쳐야 할 공과 치지 말아야 할 공에 대한 계산이 서기 시작했다. 많은 경기에 나가진 않았지만 덕분에 나쁘지 않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공격도 공격이지만, 수비 훈련을 많이 했다고. 삼성 라이온즈 출신 외야수 박승규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변상권은 “상무에선 수비적인 부분을 보완하려 했다. 스스로도 안정감이 많이 떨어진다고 느껴 수비 잘하는 선수들에게 많이 물어봤다. 노하우나 연습 방법을 물어보고 이야기를 들으며 수비 안정감을 기르려 했다”라며 “후임 중에 박승규 선수가 있다. 수비를 원체 잘하는 선수여서 많이 물어봤다. 스타트는 어떻게 하는지, 연습할 때는 어떤 것에 중점을 두는지 물어보는 등 연습할 때 따라 해보기도 했다. 그러다 보니 연습할 때 못 잡을 것 같던 타구도 한 번씩 잡고 경기 때도 범위가 넓어진 게 느껴졌다. 효과를 느끼다 보니 자신감도 붙었다”라고 미소 지었다.

자신이 생각하는 강점은 무엇일까. 

변상권은 "방망이에 공을 잘 맞추는 게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또 인플레이 타구를 많이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또한 자신 있는 부분을 고르자면 빠른 공에 대한 대처도 괜찮은 것 같다. 옛날에는 멀리 치는 게 멋있어 보였는데 이제는 비거리보다 강한 타구, 빠른 타구스피드를 만드는 게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그러기 위해선 기본적이지만 웨이트 같은 트레이닝 파트부터 소홀하지 않게 해야 한다. 또 내 생각이지만 신체 스피드가 빨라야 스윙 스피드나 타구  스피드도 더 빨라지는 것 같다"라고 힘줘 말했다. 


육성선수 출신에서 1군을 바라보는 선수가 된 만큼 마음가짐도 남다를 터.

변상권은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는 선수가 되는 것이 목표다. 또 경기에 나서면 팬분들이 저에게 기대하는, 그리고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선수가 되고 싶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끝으로 “군대에 다녀왔다 보니 내가 어떤 선수인지 아시는 팬분들도 계시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다. 처음 보는 분들께 내 이름을 각인시키고 싶다. 또 나를 알고 계시던 분들께는 ‘변상권이라는 선수가 군대에 다녀와서 이렇게 성장했구나, 성숙해졌구나’라는 걸 느끼실 수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라며 “TV에 얼굴을 자주 비추는 선수가 되고 싶다”라고 다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