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1. Home /
  2. Story /
  3. 구단소식

구단소식

늘 같은 자리에서 팬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퓨처스팀 고양히어로즈, 스프링캠프 마치고 12일(화) 귀국

2024.03.11

키움히어로즈(대표이사 위재민) 퓨처스팀 고양히어로즈 선수단이 211()부터 311()까지 대만 가오슝에서 진행한 스프링캠프를 마치고 12() 1815CI184(중화항공)을 이용, 김포공항으로 귀국한다.

 

고양히어로즈는 스프링캠프 기간 동안 대만 프로야구 퉁이라이온즈, 타이강호크스, 푸방가디언즈, 중신브라더스, 웨이취엔드래곤스 등과 10차례 연습경기(28)를 펼치며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는데 주력했다.

 

스프링캠프를 이끈 설종진 감독은 전체 일정을 계획대로 잘 마쳤다. 선수들 모두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줬다. 기량향상과 경기감각 회복이라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돌아간다고 총평했다.

 

이어 “1군 선수들로 꾸려진 대만 팀은 좋은 스파링 파트너가 돼 줬다. 투수 김동규는 볼넷이 줄어들고, 스트라이크 비율이 높아진 점이 고무적이다. 볼카운트를 유리하게 가져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야수 중에선 변상권이 4할에 육박한 타율을 기록하며 활약했다. 좋은 타격감으로 시즌 기대감을 높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1, 2군 선수들이 대만 가오슝에 모여 있다 보니 원활한 소통이 가능했고, 많은 선수들이 1군 부름을 받기도 했다. 유기적 교류가 선수들에게 동기부여로 작용됐다. 캠프 기간 얻은 성과 토대로 남은 기간 준비를 잘하겠다고 전했다.

 

고양히어로즈 선수단은 귀국 다음 날인 13() 휴식을 취하고, 14()부터 고양 국가대표 야구훈련장에서 훈련을 시작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