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OES

  1. Home /
  2. Heroes /
  3. 히어로즈 소개

구단소개

모두 함께하는 프로야구를 만들어 갑니다.

늘 같은 자리에 계셨습니다.
우리의 눈에, 우리의 마음속에 항상 같은 자리에 계십니다.

히어로즈를 응원해주시는 팬들을 위해 구단은 히어로즈의 역사를 이야기하려 합니다.

연고에 상관없이 한결같이 응원을 보내주신 팬들이 우리의 눈에, 마음속에 계십니다. 20세기부터 21세기까지, 세기를 뛰어 넘어 같은 자리에 팬들이 계십니다. 도원구장에서, 수원구장, 목동구장 그리고 지금 이곳 고척스카이돔에서 한결같은 목소리로 변함없이 응원해 주시는 팬들이 계십니다. 히어로즈가 창단한 후, 서울에서, 제주도에서, 부산에서, 광주에서 히어로즈를 응원해주시는 팬들이 계십니다. 이분들을 위해 구단은 히어로즈의 역사를 이야기하려 합니다.

오랜 역사를 가진 MLB에는 많은 구단이 10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경영주가 바뀌거나 프랜차이즈를 이전했거나 혹은 팀 명칭이 바뀌어도 팬들과 구단은 그들의 전신을 부정하지 않으며 전통과 역사를 소중히 생각 했습니다. 이처럼 전통과 역사 그리고 야구를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는 서울 히어로즈 프로야구단은 2007년 현대유니콘스가 해체 된 후 기업들이 갖가지 이유를 대며 현대유니콘스의 인수를 꺼려할 때 한국야구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현대 유니콘스 선수들과 프런트를 승계하여 서울 히어로즈 프로야구단으로 창단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립니다.

모두 함께하는 프로야구, 넥센히어로즈가 열정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태평양돌핀스 시절부터 활동해 온 현대유니콘스 선수들이 히어로즈에 있기에, 현대유니콘스가 서울 연고를 가지고 있어 서울에 입성했기에, 2008년 신인지명권 행사 때 현대유니콘스의 성적으로 그대로 이어 받아 지명권을 행사했기에, 우리는 당당히 서울 히어로즈가 현대유니콘스의 전통을 이었다 라고 말합니다.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히어로즈의 전신은 바로 현대 유니콘스입니다. 그리고 현대유니콘스 이전에는 태평양돌핀스가 있었고, 태평양돌핀스 이전에는 청보핀토스와 삼미 슈퍼스타즈가 있었습니다. 히어로즈의 이야기는 20년전 프로야구 원년시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포기할 수 없는 야구에 대한 열정! 야구를 사랑하는 팬 여러분의 염원! 한국 프로야구를 지켜내겠다는 굳건한 의지! 이 모든 것이 지금의 우리를 있게 했습니다. 힘든 시간을 함께 견뎌낸 우리. 우리 모두 함께하는 야구. 넥센 히어로즈가 만들겠습니다. 2018 시즌, 히어로즈 팬 여러분과 함께 우승을 향해 정진하겠습니다.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