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1. Home /
  2. Story /
  3. 구단소식

구단소식

늘 같은 자리에서 팬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퓨처스팀, 대만 타이난에서 본격적인 훈련 돌입

2020.02.10

(사진 설명 : 고양히어로즈 선수단이 타이난 원동대학교 야구장에서 훈련 준비를 하고 있다.)

 

키움히어로즈(대표이사 하송) 퓨처스팀 고양히어로즈 선수단이 대만 타이난에 위치한 원동대학교 야구장에서 연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설종진 감독을 포함해 38명으로 구성된 선수단과 코칭스탭은 지난 5() 스프링캠프 장소인 대만 타이난으로 출국, 올 시즌을 위한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했다.

 

부임 후 첫 스프링캠프를 지휘하고 있는 설종진 감독은 캠프기간동안 기본기 훈련을 중점적으로 할 것이다. 기본기 훈련은 보통 시즌 종료 후 마무리 훈련이나 스프링캠프때 많이 하는데 올해는 시즌 중에도 계속 진행 할 계획이다. 기본기가 완벽해야 기술향상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신인 선수들의 페이스 조절에도 신경 쓰고 있다. 오버페이스하지 않고 최대한 천천히 끌어올릴 수 있도록 훈련일정을 짰다고 밝혔다. 어린 선수들과의 소통도 자주 갖고 있다. 감독 먼저 선수들에게 관심을 갖고 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선수들 각자 계획을 가지고 이곳에 왔을 것이다. 훈련에 앞서 항상 마음속으로 어떻게 훈련을 진행할 것인지에 대해 이미지 트레이닝을 해보라고 주문했다. 선수들 모두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1군과 퓨처스팀의 스프링캠프는 모두 대만에서 진행된다. 1군 훈련 장소인 가오슝에서 퓨처스팀 훈련지인 타이난까지는 차량으로 넉넉히 1시간 거리다. 1군과 퓨처스팀의 물리적 거리가 가까운 만큼 선수 교류 등 필요에 따라 탄력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1군과 퓨처스팀의 합동 연습경기도 진행될 예정이기에 이번 퓨처스팀 스프링캠프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어느 때 보다 진지한 자세와 높은 집중력을 갖고 훈련에 임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