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1. Home /
  2. Story /
  3. 구단소식

구단소식

늘 같은 자리에서 팬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네덜란드 WBC 대표팀과 연습경기에서 8대2 승리

2023.02.28

키움히어로즈(대표이사 위재민)27일 오후 5(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 스코츠데일에 위치한 솔트리버 필즈 앳 토킹스틱에서 열린 네덜란드 WBC 대표팀과 연습경기에서 82 승리를 거뒀다.

 

키움은 1번타자 2루수 김태진, 2번타자 1루수 임지열, 3번타자 좌익수 임병욱, 4번타자 유격수 러셀, 5번타자 우익수 박주홍, 6번타자 3루수 김휘집, 7번타자 중견수 송재선, 8번타자 포수 김재현, 9번타자 DH 김동헌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투수는 장재영을 시작으로 후라도, 원종현, 김선기, 변시원, 이명종, 김동혁이 차례대로 마운드에 올라 그레고리우스, 발렌틴, 버나디나 등이 포진된 네덜란드 WBC 대표팀 타선을 상대했다.

 

선발투수 장재영은 1이닝 동안 1탈삼진 무실점 피칭을 선보였다. 최고 구속 153에 이르는 빠른 공을 앞세워 단 7개의 공으로 이닝을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이어 나온 후라도 역시 150의 속구를 비롯해 슬라이더, 커터, 체인지업 등을 섞어 던지며 무실점으로 1이닝을 책임졌다.

타선에서는 김휘집이 4타수 2안타 2타점, 김태진이 4타수 2안타 1득점 1볼넷으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신인 송재선과 김동헌을 비롯해 김재현, 임병욱, 신준우, 장재영이 1타점씩 기록하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경기를 마친 장재영은 첫 실전피칭이라 강하게 던지는 것보단 힘을 빼고 투구밸런스와 제구에 신경 써서 던졌다. 볼넷을 주지 않은 것과 초구 3개 중 2개가 스트라이크 존으로 들어간 점이 만족스럽다. 첫 실전 피칭 치곤 전체적으로 느낌이 나쁘지 않았다고 말했다.

 

후라도는 빠른 공 외에도 다양한 변화구를 던지며 구종을 점검했다. 최대한 정규시즌 경기에 임한다는 마음으로 상대타자 공략에도 신경 썼다. 캠프 기간 동안 준비를 열심히 했는데 좋은 결과들이 나오는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김휘집은 “TV에서만 봤던 메이저리그 출신 선수들과 경기를 해 신기하면서도 재밌었다. 시즌 준비를 위한 과정이기 때문에 결과는 중요하지 않다. 타석에서는 타이밍을 맞추는 데만 신경 썼다. 캠프 기간 동안 타격훈련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시즌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끝까지 준비 잘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