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1. Home /
  2. Story /
  3. 구단소식

구단소식

늘 같은 자리에서 팬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합동 훈련 실시

2023.02.23

키움히어로즈(대표이사 위재민)22(현지시간) 미국 스코츠데일에 위치한 솔트리버필드에서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훈련은 키움의 제안에 애리조나 구단이 참여 의사를 밝히며 성사됐다. 시뮬레이션 게임 형식으로 양 팀은 7이닝 동안 투구 수에 따라 공수를 교대해 가며 라이브 피칭/배팅을 포함, 수비와 주루플레이까지 소화하며 실전과 같은 훈련을 진행했다.

 

키움 타자들은 KBO리그에서 활약했던 메릴 켈리를 비롯해 애리조나 구단에서 유망주로 평가받는 7명의 투수들을 상대했다. 타자 중에서 임병욱이 메릴 켈리를 상대로 우전 안타를 만들었고, 세 번째 투수로 올라온 우완투수 피터 솔로몬의 몸쪽 빠른 공을 받아쳐 중월 홈런을 터뜨렸다. 마지막 타석에서도 우전 안타를 기록하며 3안타를 작성했다.

 

임병욱은 강병식 타격코치님과 많은 대화를 하며 캠프를 준비했다. 연습하고 있는 것들을 실전에서 테스트 해봤는데 느낌이 나쁘지 않았다오랜만에 켈리 선수를 봐서 반가웠다. 서로가 시즌을 위해 준비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오늘 타격 성적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캠프 마지막 날까지 최선을 다해 훈련하겠다고 말했다.

 

투수는 장재영, 후라도, 김선기, 변시원, 이명종, 김동혁, 김건희가 마운드에 올라 애리조나 타선을 상대했다. 장재영은 최고 152km의 직구를 비롯해 커브, 슬라이더 등 20개의 공을 던졌다. 이어 후라도 18, 김선기 20, 변시원 18, 이명종 23, 김동혁 21, 김건희가 17개의 공을 각각 던지며 투구 감각을 조율했다.

이번 미국 스프링캠프 기간 동안 투·타 훈련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장재영과 김건희는 이날 훈련에 투수와 타자로 모두 나서며 기량을 점검했다.

 

장재영은 첫 실전 피칭이다 보니 오버페이스에 주의하며 80~90% 강도로 던졌다. 크게 빠지는 공 없이 스트라이크 존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그래도 준비를 잘하고 있구나 생각했다. 직구에 강한 타자들에게 헛스윙을 빼앗았을 때는 자신감도 붙었다타석에서는 내가 설정한 존안으로 들어 온 공만 쳤다. 공을 따라가는게 힘들었지만 적응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공을 잘 보고 볼넷 두 개를 얻은 점은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애리조나 구단과의 합동 훈련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힌 키움은 오는 27(현지시간) 네덜란드 WBC 대표팀과 연습경기를 가질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