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WOOM HEROES

STORY

  1. Home /
  2. Story /
  3. 구단소식

구단소식

늘 같은 자리에서 팬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1군 및 퓨처스팀 코칭스태프 확정

2021.12.15

키움히어로즈(대표이사 허홍)가 2022시즌 1군 및 퓨처스팀 코칭스태프를 확정했다. 


키움은 내년 시즌을 대비해 김일경박재상 코치를 새롭게 영입했다김일경코치는 수비코치박재상 코치는 작전 및 주루코치를 담당한다.

 

김일경 코치는 1997년 현대유니콘스에 입단해 2011년까지 히어로즈에서 뛰었다. 2013년 LG트윈스를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한 뒤 KT위즈 퓨처스팀 작전코치, LG트윈스 육성군 수비 및 주루코치, SK와이번스 퓨처스팀 수비코치, 1군 수비코치 등을 역임하며 지도자 경험을 쌓았다.

 

김일경 코치는 친정팀으로 돌아오게 돼 기쁘다좋은 팀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제가 해야 할 일은 선수들의 수비능력을 향상시켜 경기에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그러기 위해선 저부터 잘 준비해야 한다선수들이 그라운드에서 편안하고 자신감 있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박재상 코치는 2001년 SK와이번스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해 17년간 KBO리그에서 뛰었다은퇴한 뒤에는 지도자로 변신, SK와이번스에서 1루 및 외야수비코치타격보조코치 등을 수행했다.

 

박재상 코치는 훌륭한 감독님과 코칭스태프선수들이 있는 팀에서 함께하게 돼 영광이다한 팀에서만 오래 있었는데 새로운 유니폼을 입게 되다 보니 오랜만에 기분 좋은 설렘을 느낀다좋은 분위기 속에서 선수들과 함께 지내고 싶다선수들 각자가 만족스러운 시즌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창현 수석코치가 홍원기 감독을 보좌하고강병식 타격코치송신영 투수코치오윤 타격보조코치박정배 불펜코치박도현 배터리코치가 변함없이 선수단을 지도한다김지수 재활 및 잔류군 야수코치가 1군 1루 및 외야수비코치를 맡는다.

 

퓨처스팀은 설종진 감독이 계속해서 이끈다박정음 코치가 작전 및 주루코치문찬종 코치가 재활 및 잔류군 야수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다나머지 코칭스태프 구성은 지난 시즌과 같다.

 

다음은 1군 및 퓨처스팀 코치 현황이다.

 

-1군 및 퓨처스팀 코칭스태프 현황-

1

퓨처스팀

감독

홍원기

감독

설종진

수석코치

김창현

작전 및 주루코치

박정음

타격코치

강병식

투수코치

노병오

투수코치

송신영

배터리코치

김동우

타격보조코치

오윤

내야수비코치

권도영

불펜코치

박정배

타격코치

김태완

작전 및 주루코치

박재상

재활 및 잔류군 투수코치

이정호

수비코치

김일경

재활 및 잔류군 야수코치

문찬종

1루 및 외야수비코치

김지수

 

 

배터리코치

박도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