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1. Home /
  2. Story /
  3. 구단소식

구단소식

늘 같은 자리에서 팬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허 민 원더홀딩스 대표이사, 이사회의장으로 영입

2018.12.21

넥센히어로즈(대표이사 사장 박준상)는 금일(21/) 오전 한국야구위원회(KBO)경영 및 운영관리 개선안을 제출했고, 원더홀딩스 허 민 대표이사를 사외이사(이사회의장)로 영입하였다.

 

당 구단은 지난 1116KBO로부터 구단 운영과 관련하여 경영 및 운영관리 개선안을 요구받은바 있으며, 이에 금일(21/) 오전 개선안을 제출하였다.

 

제출한 개선안에는 당 구단 이사회의장을 외부 인사로 영입하겠다는 계획이 담겨있다. 또한 의장을 포함, 사외이사 2명을 추가로 선임해 이사회를 사내이사 3, 사외이사 3명으로 구성함으로써 보다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구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조치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당 구단에서는 KBO로부터 경영개선안 제출을 요구받은 직후 외부에서 이사회 의장직을 수행할 수 있는 후보자를 물색해 왔으며, 최고 적임자로 판단된 허 민 원더홀딩스 대표이사를 삼고초려 해 영입하게 되었다.

 

고심 끝에 사외이사(이사회의장)직 제안을 수락한 허 민 대표는 히어로즈는 대한민국에서 모기업이 없는 유일한 야구 전문기업으로서 존재가치가 뚜렷한 구단이라 생각한다. 여러 현안들이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허 민 대표는 20191월 구단의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적으로 선임되면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한편, 허 민 대표를 사외이사(이사회의장)로 영입함에 따라 당 구단의 이사회 구성(사내이사 3, 사외이사 3)은 사내이사로 박준상 대표이사 사장, 고형욱 단장, 박종덕 이사, 사외이사로 김종백 미국변호사, 허 민 원더홀딩스 대표이사로 구성되며, 나머지 한 자리는 내년 1월 중으로 추가 영입하여 이사회 구성을 마칠 계획이다.


Top